메뉴 건너뛰기




탈모지식인

중요메뉴 바로가기

  • 프로그램 도우미

중요메뉴 바로가기

  • 프로그램과비용
  • 온라인 상담 및 예약
  • 이벤트

미네랄 테스트 문서

풍족한 요즘 세상에 영양 불균형? 영양결핍이 문제가 아니라 영양불균형이 문제인 요즘, 이것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실로 엄청납니다. 영양과다로 인한 비만이 대표적인 예로 비만은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과 같은 만성질환의 주범으로 지목되면서 질병의 치료와 함께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요소로 작용하기도 하였습니다.
따라서 요즘은 누구라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비만인을 대하는 사람들의 눈초리는 정말 예사롭지 않습니다. 예전부터 사람의 건강을 가늠했던 안색(낯빛)과 더불어 비만 정도를 통해 대충 그 사람의 건강과 건강에 대한 그 사람의 자세를 가늠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러한 건강지표 중에 하나가 바로 머리카락, 탈모입니다.
스트레스와 영양불균형 상태가 심화되면서 탈모로 고통 받는 젊은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보도가 부쩍 늘고 있습니다. 이제 '밤새 머리카락은 안녕하신가?' 하는 인사말을 나누게 될지도 모를 만큼 우리 사회는 심각한 탈모증에 시달리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눈에 보이는 탈모증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 자체는 실로 많은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대과학에서는 머리카락 한 올을 가지고도 유해 중금속 중독여부나 영양 섭취 상태 등을 확인하여 탈모의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하는데, 그것이 바로 모발 미네랄 테스트입니다.

모발 미네랄 테스트란?
모발 미네랄 테스트는 모발에 축적된 인체에 유해한 수은, 납 등과 같은 중금속과 인체의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인 칼슘, 등의 미네랄을 나노(Nano, 10억분의 1)까지 분석하여 그 결과를 통해 인체의 미네랄 밸런스와 유해 중금속의 오염 등 체내 영양 환경을 알아보고 현재의 건강상태를 알아내는 머리카락을 이용한 첨단 과학분석기술입니다.
혈액검사나 소변검사, 조직검사 등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한 '질병의 원인이 되는 요소' 즉 잔존하고 있는 유해 중금속은 제거하고, 부족한 미네랄은 보충할 수 있도록 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는 맞춤식 건강 관리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믿을 수 있는 최첨단 과학기술로 검증된 분석결과를 기반으로 한 영양치료는 특히 탈모증 치료에 있어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미네랄, 중금속과 탈모
칼슘, 마그네슘, 철, 망간, 인, 황 등의 무기질 영양소를 가리켜 미네랄이라 하는데, 이러한 영양소들은 단백질처럼 직접적으로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요소는 아니지만 인체 내 모든 생명유지작용들에 필수적인 작용을 도와주는 성분으로 신진대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뼈, 치아, 근육, 혈액과 신경세포 등을 구성하며 미네랄 공급이 과하거나 부족하게 되면 우리 몸에 이상을 초래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미네랄이 부족하게 되면 머리카락에 영양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고, 두피의 환경에도 영향을 끼쳐 전체적으로 모발이 자랄 수 없는 환경이 되면서 머리카락은 점점 가늘어지고 약해져 탈모증이 시작되게 됩니다. 또한 미네랄이 부족해지면 중금속이 몸에 축적되기 쉽습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미네랄의 결핍과 과잉
  1. 비소나 수은과 같은 중금속 과잉
  2. 인 결핍(특히 비듬 유발)
  3. 마그네슘, 칼슘 결핍
  4. 망간, 구리 결핍(모발 성장 지연)
  5. 철 결핍(모발 영양공급 문제)
  6. 아연 결핍(원형탈모나 피부질환 유발)
  7. 아연 과잉(구리 부족 유발)
  8. 셀레늄 결핍(원형탈모증 유발)
  9. 셀레늄 과잉(모발의 약화 유발)
영양과 탈모
영양불균형을 가져오기 쉬운 다이어트가 탈모의 원인으로 꼽히는 것만 보아도 영양공급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모발의 주요성분인 케라틴이 바로 단백질이므로 모발의 건강을 위해 단백질의 섭취는 필수적입니다. 그외 두피나 머리카락의 영양을 공급하는 혈액이 중요하므로 빈혈을 조절학 혈을 보충해야 합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비타민의 결핍과 과잉
  1. 비타민 D부족(모발의 재생력 둔화)
  2. 비타민 A부족(건조성 피부, 비듬 유발)
  3. 비타민 E부족(혈액수환 장애)
  4. 비타민 B부족(산소공급 장애)

top